블로직스2
여러가지의 크기를 가진 구슬을 가지고 스테이지 마다 주어진 블럭을 타겟팅을 해주어 레벨에서 주어진 목표 점수를 달성을 해주어 클리어 하는 방식의 퍼즐게임이라 할수가 있으며,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지는 미션을 풀어나가기 위하여 여러분들의 두뇌를 자극을 시킬 뿐만 아니라 하나씩 풀어나가는 블로 직스만의 재미에 빠져보도록 해요.
처음 블로직스2를 실행을 시도하게 되면 잠긴 화면이 보이고 멈추는 듯한 느낌을 주지만 유유히 기다리시면 잠시 후 메인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하게 된답니다. 여기서 바로 플레이 버튼을 클릭 후 맵으로 바로 이동을 하시거나 자신이 직접 맵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LEVEL EDITOR을 직접 제작하고 진행을 해나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래시에서 찾아 볼 수가 없었던 색다른 즐거움이 숨겨져 있다고 할 수가 있겠죠~
스토리 모드로 진행을 하시게 되면 총 주어진 스테이지는 30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초반에는 상당히 쉬운 맵 부터 차츰 난이도가 급상승을 해주어 레벨을 쉽고 간단하게 클리어를 하지 못하고 어렵게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를 하리 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게임 속으로 입장을 하게 되면 황색 원형 공간이 보이게 된는데 여러분들께서 둥그런 원안에 구슬을 넣을 자리를 선정 후 볼의 강약을 조절한 후 높게 쌓여진 블럭을 아래로 떨궈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볼의 크기를 어떤 것을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파워가 결정이 되겠죠
너무 조그만 한 공은 차감 되는 포인트가 적지만 파워가 약하기 때문에 많은 벽돌을 밀어내지 못하여 오히려 안 좋은 결과를 초래를 할 수가 있어요. 그러므로 각 주어진 블로직스2 맵의 벽돌의 위치에 따라 잘 선정 후 미션을 수행을 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만들어 주어야겠죠.
-30포인트가 나가는 공을 사용을 하기에는 스테이지를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듯 하여 좀 더 포인트가 덜 차감 되는 볼을 채택을 하여 힘껏 날려 보도록 했는데 좋은 결정 이였던 것 같네요. 주어진 점수보다 훨씬 더 많은 점수를 획득 후 클리어가 가능했네요.
4번째 주어진 방으로 입장을 하니 적색과 녹색으로 반이 나눠진 벽돌을 보실 수가 있는데 적색은 땅에 떨굴수록 포인트가 마이너스가 되니 최대한 건들지 않고 녹색만 모두 쓰러트려 주는게 이번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을 하는 길이라 할 수 있겠네요.
시범적으로 적색을 모두 쓰러트려 보도록 했는데 바로 실패로 돌아가고 다시 하기를 눌러주어야만 했네요.
5단계로 진입을 하게 되니 좌우로 집 모양의 탑이 쌓여 있는 모습으로 최대한 적색을 떨구지 않도록 해야만 되지만 말처럼 쉽지가 않아 반복 플레이를 자주 하게 만들더군요. 이처럼 플레이를 즐기면서 어려움에 난감한 상황이 다가오지만 그것을 극복하고 해결을 한다면 최고의 성취감을 만끽하리라 봅니다. 설명은 짧게 5단계까지만 드리고 다음판 부터는 유저들이 직접 블로직스2 진행을 하면서 즐거움을 찾아보도록 해요.